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2022년 한 해 동안 활동할 ‘제15기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현재 평택시 거주 또는 평택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9~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법적 청소년 기구이다. 위촉된 위원들은 평택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PT SHOW, 평택시 청소년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평택시 청소년참여예산제의 예산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14기 박초원 위원장(한광여고 2)은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청소년 복지와 행복은 결국 청소년이 제안하고 만들어가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며 “평택의 많은 청소년들이 정책참여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참여활동을 함께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누리집(ptycc.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오는 2월 19일(토)까지 전자메일(pyf01515@pyf.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8024-5433)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표명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