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미추홀구 2022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공모 안내 포스터
인천미추홀구 2022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공모 안내 포스터

인천 미추홀구는 주민공모사업 '2022 미추홀구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의 공모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주민주도형 마을만들기를 위한 공동체 활동 보조금 지원과 마을공동체 활동을 돕는 활동가에 대한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또 14일부터 접수 마감일까지 사전컨설팅을 통해 각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계획 및 예산 수립 컨설팅을 실시한다.

공모 분야에는 공동체 형성 전 준비단계를 지원하는 '마을수다', 2년 미만 공동체를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형성', 2년 이상 공동체를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활동', 공모사업 선정 공동체를 컨설팅하는 '마을활동 컨설턴트'가 있다. 마을활동 컨설턴트 분야 신청 자격은 지역 내 거주하는 3년 이상 마을만들기 활동 경력자이며, 나머지 분야 신청 자격은 같은 동에 거주하는 주민 3인 이상 주민모임이다.

서면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정된 마을공동체는 12월까지 사업 계획에 따라 추진될 예정이다. 사업에 신청할 수 있는 마을공동체 활동으로는 환경·에너지 전환 분야, 돌봄 분야, 나눔 분야 등으로 주민 간 협의와 협력을 통해 마을 활동을 실천하고자 하는 복합적이며 창의적인 활동 모두 가능하다.

지원자는 미추홀구 시민공동체과에 방문하거나 문서24, 전자우편 등 오프라인 및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 또는 미추홀구 마을공동체 담당자(880-5994)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범수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