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시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기반으로 한 예술정보 플랫폼 ‘화성예술인DB’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화성예술인DB는 지난 1분기 진행한 화성시 ‘예술인 전수조사’를 기반으로 생산했으며 조사에 따르면 화성시 예술인은 520명, 예술단체는 113개로 나타난다.

이번에 구축한 화성예술인DB는 홈페이지에서 화성시에 거주하고 활동하는 화성시 예술인·예술단체·생활예술인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직접 손쉽게 단체 정보를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에는 문화예술아카이빙의 일환으로 화성시민이 화성시 예술인을 찾아가 인터뷰를 진행한 예술인 인터뷰영상 ‘나의 예술인 답사기’가 매주 월요일, 수요일 업데이트 된다.

그밖에도 홈페이지에서는 화성시 예술지원센터의 소식과 예술인들의 다양한 공연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화성예술인DB 홈페이지는 23일 오픈하며 ‘화성예술인DB 아티스트라이브러리’(https://artist.hcf.or.kr/)에서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카카오톡 채널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지원’을 친구추가 시 화성시 예술지원센터의 소식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관련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지원팀(031-290-4602)으로 하면 된다.

안형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