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소통공간 상상대로가 경기도와 경기청년지원사업단이 주관한 ’경기도 우수청년공간 선정 공모사업‘에서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돼 사업비 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경기내일스퀘어 안산 상상대로는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별별청년과 안산청년대학 등 청년 주체성에 가치를 두고 지역 청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원활하게 이끌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산시 청년소통공간 상상대로가 경기도 우수청년공간 선정 공모사업‘에서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됐다. 사진=안산시청
안산시 청년소통공간 상상대로가 경기도 우수청년공간 선정 공모사업‘에서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됐다. 사진=안산시청

지원받은 사업비는 오는 9월 17일 ‘청년의 날’을 맞아 운영하는 청년주간(9월 17~23일) 행사운영비 및 청년 역량 강화, 진로 탐색 등을 지원하기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년 소통공간으로써 정체성을 확립하고 다양한 사업을 열심히 추진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청년과 시가 함께 성장하는 청년 플랫폼의 역할을 확대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 상상대로는 ▶청년 취미·여가활동 지원을 위한 ‘안산청년대학 ◯◯학과’ ▶청년 생활경제 교육 ‘금융쪼렙 탈출 프로젝트’ ▶집단상담 ‘관계를 고민하는 당신과 함께’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를 위한 전문강좌 ‘진로지원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춘식·이태호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