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중학교, 혁신학교 우리가 만들어가요_1
김포중학교가 지난 학기 ‘배움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특색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사진=김포교육지원청

김포교육지원청 김포중학교가 지난 학기 ‘배움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특색 교육을 실천, 눈길을 끌었다.

버스킹 공연은 학생들의 노래, 악기 연주 등 재능을 선보이는 사회성 회복 지원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김포중학교는 1학기 꿈·끼 주간을 운영하고 교과소축제, 버스킹공연을 펼쳤다.

진로, 특수를 포함한 전 교과(14개 교과)에서 진행된 교과소축제는‘김포중 로고 만들기(사회)’, ‘LED 보이스 스펙트럼 스피커 만들기(과학)’, ‘모래와 소품을 구성한 바다 모형 향초 만들기(미술)’, ‘수동 오르골로 내가 좋아하는 악곡 연주하기(음악)’ 등 학생들이 교과별로 자유롭게 주제를 정하고 계획해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박행자 교장은 "김포중학교는 ‘배움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 라는 비전을 갖고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및 자발적인 학생 참여가 잘 이루어지는 학교이다. 교내 학생들이 학교 특색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협업을 즐기며, 나아가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융합형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순명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