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종합체육대회 설명회
4일 용인시청 비전홀에서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관계자들이 성화봉송 행사 준비 사항을 검토하고 있다. 사진=용인시청

용인시가 4일 용인시청에서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관계자 설명회를 열고 유관기관에 대회 전반을 안내하는 등 협조를 당부했다.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안전하고 원활한 진행을 위해 마련한 이번 설명회는 먼저 성화가 순회하는 38개 읍면동 관계자와 성화봉송 주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들에게 전체 경로와 각 경유지별 도착시간, 담당자별 임무 등을 설명했다.

또 봉송 주자가 다음 주자에게 성화봉을 실수 없이 인계인수하도록 당부하고 행사 참여자들에게 봉송대형을 구성하는 방법 등 진행 요령을 안내했다.

시는 같은 날 용인시체육회를 비롯한 용인동·서부경찰서, 용인소방서, 모범운전자회, 해병대전우회, 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의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서 시는 성화봉송 구간마다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는 물론 오는 27일 열리는 10㎞ 단축 마라톤 경기에서 선수와 시민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경찰차의 호위와 교통 통제 등을 지원 요청했다.

이밖에도 개회식 당일 주경기장인 용인미르스타디움 주변 질서 유지 및 응급 상황에 대한 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가 진정한 도민화합의 축제로 도약하도록 개최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성화봉송 관계자는 물론 유관기관과도 긴밀히 협력해 안전하고 질서있는 대회를 치르는 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차질 없는 대회 준비를 위해 앞서 지난 2일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경기운영지원단 교육을 진행했다.

표명구·나규항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