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집수리 교육 원데이 클래스 포스터
용인시가 청년 LAB 수지에서 ‘집수리 교육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 사진=용인시청
용인시는 청년 LAB 수지에서 ‘집수리 교육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학교, 직장 등 이유로 홀로서기를 시작한 청년들에게 크고 작은 집수리는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따로 사는 가족에게 도움을 청해야 하거나 관리사무소, 업체의 도움을 받을 경우엔 경제적 부담이 될 수 있다.

이에 시는 ‘집수리 교육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청년들이 스스로 집수리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16일부터 10월 5일까지며 8월에는 매주 화요일 오후 2~4시, 9~10월은 매주 수요일 오후 2~4시에 진행된다.

교육에서는 전동공구 사용법, 문 손잡이 교체, 페인팅, 실리콘 시공, 배수구 교체 등 이론교육과 실습이 함께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용인 청년 LAB 홈페이지(www.yylab.kr), 인스타그램(@yonginyouthlab), 페이스북(@용인청년공간)에서 신청할 수 있다.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다.

시 관계자는 "점차 늘어가고 있는 1인 가구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표명구·나규항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