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2023년에 활동할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16기 신입위원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평택시에 거주하거나 평택시에 소재하는 학교에 재학중인 9세부터 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정책을 만들고 추진해 나가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기본법에 따라서 운영되는 청소년 기구이다.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평택시장의 위촉을 받은 청소년 위원들이 청소년정책학교, 정책제안대회 PT SHOW, 평택시 청소년정책종합토론회를 주최 운영하며, 평택시 청소년참여예산제에 예산 의원으로 활동하는 등 평택의 청소년정책 제안에 직접적으로 참여한다.

유동완 15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평택시 청소년의 대표라는 생각으로 끊임없이 평택시에 우리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말해 왔다”며, “많은 청소년이 평택시민의 일원으로 우리의 이야기를 말하는 데 힘을 보태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16기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신청을 원하는 청소년은 2월 19일까지 청소년문화센터 누리집(ptycc.kr)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646-5430)로 문의하면 된다.

표명구·나규항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