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서울톨게이트 인근에서 발생한 5중 추돌 사고로 40여 명 중경상 피해가 났다.
20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사고는 이날 오후 6시 16분 버스전용차로를 달리던 버스 5대가 연쇄 추돌하면서 발생했다.
당초 버스 4대와 승용차 1대 사고로 알려졌지만, 통근버스와 고속버스 등 5대로 확인됐다. 사고가 난 버스에는 모두 100명가량 승객이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고로 1명이 중상을, 42명이 경상을 당했다. 또한 사고 수습을 위해 2개 차선이 통제되면서 극심한 교통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
소방 관계자는 "현재 현장에서 사고 관련 조치가 이어지고 있다"며 "부상자는 더 늘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양효원기자
관련기사
- [종합] 성남 경부고속도로 서울톨게이트 인근서 버스·승용차 5중 추돌…43명 중경상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서울톨게이트 인근에서 발생한 5중 추돌 사고로 40여 명 중경상 피해가 났다.20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사고는 이날 오후 6시 16분 버스전용차로를 달리던 버스 4대와 승용차 1대가 추돌하면서 발생했다. 사고가 난 버스에는 모두 100명가량 승객이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이 사고로 1명이 중상을, 42명이 경상을 당했다. 추돌로 인한 화재 위험은 없는 것으로 전해진다.소방당국은 임시응급의료소를 설치하고 부상자 파악과 중증도 확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소방 관계자는 "현재 현장에서 사고 관련 조치
- 성남 경부고속도로 서울톨게이트 인근서 5중 추돌 사고…10명 부상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서울톨게이트 인근에서 5중 추돌 사고가 나 10명이 부상을 당했다.20일 오후 6시 16분 "차량 여러 대가 사고났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사고는 버스전용차로를 달리던 버스 4대와 승용차 1대가 추돌한 5중 추돌로 알려졌다.이 사고로 10명이 중경상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다.소방과 경찰 등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양효원기자